반응형

백신부작용, 혈전 막는 방법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면서 곧 마스크를 벗는 시대가 올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백신 접종에 따른 부작용도 심심치 않게 발생을 하기에 국민들이 어느 정도의 공포감을 가지고 백신 접종에 임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백신 접종을 미루자니 언제 다시 차례가 올지 몰라서 큰 병이나 지병이 있지 않는 이상은 웬만하면 접종에 참여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염려가 되고 있는 부작용은 혈전 현상인데 이는 현재 접종이 되고 있는 백신 중 아스트라제네카에서 비교적 많이 나오고 있고 얀센도 예외는 아닌 상황입니다. 백신 부작용인 혈전의 뜻은 무엇일까요?

 

 

백신부작용, 혈전 막는 방법

혈전이란?

 

혈전이란 혈액의 응고 과정에서 혈액이 지혈이 되어서 생성된 것으로, 채혈한 혈액이 방치가 되면 혈병이라고 하고 몸 안에서 생성되면 이것을 혈전이라고 부릅니다. 더 무서운 것은 이렇게 만들어진 혈전이 뇌로 들어가게 되면 혈관을 막아서 더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 치명적입니다. 몸에서 혈액이 순환이 잘 되어야지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 혈전은 이를 방해하고 피를 뭉치게 하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백신의 부작용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이러한 일반적인 혈전현상은 아니고 희귀혈전증이라고 하는데요. 일반 혈전에서 변형된 종류이겠습니다. 이 희귀혈전증으로 사망하는 사례가 생기면서 백신에 대한 거부반응이 어느 정도는 있기는 하지만 백신을 맞고 예방되는 효과가 훨씬 더 크기 때문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낫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라 국민들도 안심하고 맞는 상황이 된 것 같습니다.

 

백신부작용, 혈전 막는 방법

혈전을 조심해야 하는 사람

 

우선 혈관관련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혈전을 생성하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평생 관리를 해야 하므로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평소에 혈전을 생성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은 그 습관을 고칠 필요가 있겠습니다.

 

혈전을 생성하는 습관

 

한 자세로 오래 있는 습관이 가장 안 좋은 습관입니다.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다든가, 하루 종일 서 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들은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어서 의도적으로라도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어야 합니다. 

 

백신부작용, 혈전 막는 방법

퀘르세틴 성분 섭취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혈액순환에 가장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혈관의 나쁜 것들을 없애주는 성분으로 사과에 이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매일매일 사과 하나씩 먹는 습관은 우리를 평생 혈관 질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혈관건강을 지키는 일은 쉬운 것 같습니다. 꼭 코로나 부작용 때문이 아니더라도 혈관은 평생 지켜야 하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계기로 각자의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고 지금부터라도 혈관 건강에 집중을 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