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해외유입 급증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해외유입 급증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도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국내에 해외유입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늘어서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재 국내 조사에 이르면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는 256명으로 추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에 발생했던 다른 어떠한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도 강하고 확진 시에는 증상이 치명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지금까지의 방역 수준보다 더 높은 단계로 가야 할 듯해 보입니다. 오늘 기준으로 해외유입 확진자 수도 57명으로 전해지면서 지난 2020년 1월 말 국내의 코로나 첫 확진자 발생 이후로 두 번째로 많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해외유입 급증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가장 많이 유행을 하고 있어서 인도네시아로부터 입국하고 있는 입국객들의 검역과 감시를 이전보다 더 강화해야 할 텐데요. 인도네시아의 일일 확진자의 수는 2만 명을 훨씬 웃돌고 있습니다. 지난달까지만 해도 5천 명 안팎에서 머물었는데요 이번 달 들어서 갑작스러운 급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발생되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의 수의 거의 10% 가까이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라고 하는데요.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부터 입국하는 사람들을 특별 관리대상으로 삼아서 집중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국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은 시간문제인 듯 보입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로 우리나라에서는 4월부터 환자가 나오기 시작해서 현재 256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 전 세계 85개국에서 확산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영국발 알파 변이 바이러스와 남아공발 베타 변이 바이러스가 합쳐진 강도의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가 생겨나고 있어서 또 한 번의 위기가 오는 듯해 보입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해외유입 급증

 

높은 백신 접종률로 마스크를 벗은 지 두 달 만에 폭발적인 신규 확진자를 기록한 영국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7월부터 백신 접종자에 한해서 실외 마스크를 벗는 것을 허용한다는 정부의 방침은 아직은 시기상조인듯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노력했던 것들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으니 올해 말까지는 마스크를 전면 다 착용하는 것으로 하는 것이 현명할 방법일 듯해 보입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해외유입 급증

 

백신 접종률의 가속화로 코로나 종식에 한말 앞서고 있는 듯했는데 예기치 못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들의 출몰에 다시 한번 울상을 짓게 됩니다. 더 이상의 변이 바이러스들은 생겨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각자의 자리에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백신 접종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이 현재로써는 최상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나나의 사회이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거리두기 개편  (0) 2021.06.27
5차 재난지원금  (0) 2021.06.26
2021년 대체공휴일  (0) 2021.06.24
코로나백신접종예약  (0) 2021.06.23
코로나 백신 종류  (0) 2021.06.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